다만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글로벌적인 금리 인하 기조로 시장에 유동성이 늘면, 하반기부터는 흐름이 나아질 것이라 전망합니다.
” 이종형 키움증권리서치센터장은 최근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진행한 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2025년 한국 증시가 상저하고의 흐름을 나타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진우 메리츠증권리서치센터장은 “국내 증시 디스카운트 요인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수급 외면”이라며 “외국인 수급 여건 개선을 위해서는 선결조건으로 환율 안정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김동원 KB증권 리서치본부장은 “기존 정치적 불확실성과 매파적이었던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이번 방송에서는 유진투자증권리서치센터장이승우를 초대해 반도체 산업의 현주소와 미국 트럼프 2기의 출범이 가져올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변화에 대해 논의한다.
트럼프 재선 후 강화된 ‘자국 우선주의’와 대중국 제재는 반도체 공급망 재편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와 같은 한국.
노근창 현대차증권리서치센터장은 “범용 메모리 쪽은 당분간 재고 조정과 트럼프 정부에 대한 불확실성 우려 때문에 내년 상반기까지 부진할 것으로 보인다”며 “반면 HBM은 AI 시장 성장세가 아직 유효하기 때문에 지속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SK하이닉스의 경우 내년.
20년 넘게 반도체 산업을 분석, 연구하고 있는 여의도에서 손꼽히는 반도체 전문가, 이승우 유진투자증권리서치센터장과 함께 오늘의 대한민국 반도체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이 몰고 올 반도체 산업의 지각변동 속, 생존법은 무엇일지 함께 이야기 나눠본다.
<이슈 PICK 쌤과 함께> 211회.
뉴스웍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이 임박한 상황에서 이영곤 토스증권리서치센터장을 만나 향후 미국 주식시장 전망과 투자 '꿀팁'에 대해 들어봤다.
이 센터장은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한화투자증권과 하나증권에서 기업 및 시황 분석, 투자전략 등의 업무 경험을 쌓았다.
김영일 대신증권리서치센터장인터뷰 2025 코스피 예상밴드 2380~3000선 “내년 상반기 코스피는 3000선 초중반까지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 21일 김영일 대신증권리서치센터장은 최근 서울 중구 대신증권 본사 사옥에서 이뤄진 매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상반기를 지나는 시점부터 반도체 사이클이.
김민승리서치센터장은 “올해 초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되면서 기관들의 참여가 가속화됐고 전통 금융시장과 접점이 강화돼 비트코인이 새로운 주류자산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는 전통 금융 시장과의 연관성을 강화해 주식 시장과의 동조 현상을 강화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단순함을 유지하고, 품질에 집중하며, 틀을 깨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원칙을 따른다면 트럼프의 독특한 카리스마와 도전 정신은 미국과 크립토 산업 모두에 필요한 촉매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일시 : 2024년 12월 19일 ◇ 본부장 전보 ▲ 리스크관리본부 김동현 ▲ 경영전략본부 신중호 ◇센터장선임 ▲리서치센터 최광혁 ◇ 실장 선임 ▲ 국제금융실 조주영 ▲ 패시브솔루션실 이용표 ▲ 감사실 강두석 ▲ IB기획관리실 김봉현 ◇ 팀장 선임 ▲ 글로벌FICC영업팀 김종구 ▲ UI/UX팀 권용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