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대통령에게 "21세기 하이테크 결투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푸틴은 "러시아는 지난 2∼3년간 훨씬 강해졌다", "내가 러시아를 구했다고 믿는다"며 군사력에 자신감을 보였다.
캠벨 부장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러시아와우크라이나의 교전지인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주에 파병된 북한군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최근 쿠르스크주에서 북한군 사상자가 잇따르고 있다는 보도에 관해서는 “전쟁 중인 지역이기 때문에 (당연히) 사상자가 발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크라이나전쟁에서 러시아군이 최전선에 진격하며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고.
포브스는 북한제 자주포가 러시아 화물열차에 실려 운반되는 모습이 지난달에 이어 6주만에 두번째로 목격됐다며우크라이나의 군사전문 블로거가.
러시아군은 2022년 2월우크라이나전면 침공을 시작할 당시에는 약 2천대의 자주포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34개월이 지난 지금 800대가우크라이나군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우크라이나전쟁의 북한군 참전을 언급하는 것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고 있다는 전문기관 분석이 나왔습니다.
이에 대해 ISW는 "푸틴 대통령은 자국 영토에서우크라이나군을 몰아내는 데 북한군을 필요로 한다는 점을 인정하기 부끄러워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냉전 속에서 발발한 한국전쟁을 서술하는 대목에서 "우크라이나를 제외하면 아마도 지구상에서 한반도만큼 핵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곳도 없을 것"이라는 섬뜩한 경고도 내놓는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리더는 누구일까.
대혼돈을 뚫고 대한민국을 하나로 뭉치게 할 통합의 리더는 어디에 있을까.
드론으로 종이 뭉치를 떨어뜨리는우크라이나군.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을 상대로 투항을 권하기 위해 살포된 전단지인데요.
친우크라이나국제시민단체가 뿌린 여러 종류의 전단지 중, 특히 눈에 띄는 전단지가 있습니다.
전단지에는 한 북한 병사가 태극기를 배경으로 양손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우크라이나전쟁의 북한군 참전을 언급하는 것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고 있다는 전문기관 분석이 나왔다.
이에 대해 ISW는 "푸틴 대통령은 자국 영토에서우크라이나군을 몰아내는 데 북한군을 필요로 한다는 점을 인정하기 부끄러워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고립주의와 보호무역주의를 두 축으로 미국 우선주의를 내건 트럼프의 귀환과 미·중 갈등, 대만해협 분쟁, 러시아·우크라이나전쟁, 중동 분쟁, 북한 핵위협 등 저자는 주요 지정학적 위험의 원인과 전개 과정을 면밀히 짚습니다.
지정학적 위험 요인들은 '투자' 관점에서 위기나 기회가 되는 점을 감안해 최신.
최근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수백 명이 사상당한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우크라이나측이 다친 북한군을 수용하는 러시아 병원에서 의료진들의 불평이 나왔다고 주장했다.
19일(현지시간)우크라이나보안국(SBU)은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부상당한 북한군이 이송된 모스크바의 한 병원에서 근무하는.